• 개인정보취급방침동의하기
  • 고객명
  • 주소
  • 연락처
  • 증상
오늘 하루 열지 않음닫기
데이터 복구 전문가가 정확한 진단과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드립니다.

손상별 조치사항

  • 하드웨어적 증상
  • 소프트웨어적 증상

1. 부팅이 안됨 (전원이 들어 오는경우)

데이터 손상원인booting 안됨(구동이 될 경우)
데이터손상증상하드디스크가 정상 동작을 하지 않음
조치요령일반 사용자가 복구하기 어려으므로 전문업체에 의뢰
실수로 인한 데이터삭제와 같은 데이터손실은 사용자가 유틸리티(유틸리티사용법을 모르는 사용자가 유틸리티를 잘못 사용했다가 데이터복구를 완전히 불가능하게 만든 경우가 종종있으므로 유틸리티 사용에 신중을 기해야한다.) 를 사용함으로써 데이터를 되살릴 수 있지만 복잡한 프로그램 내부오류나 하드웨어적인 손상은 일반사용자가 복구하기에는 어려운 작업이다.

하드웨어적인 손상으로 인한 데이터복구시에 하드디스크의 Cover를 Open하려면 반도체를 만드는 것과 동일한 환경인 Class 100 이하의 청정룸이 필요하며 고용량 하드디스크를 작업하려면 첨단 장비와 다양한 자재를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많은 데이터복구 노하우를 갖춘 전문 데이터복구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더 이상의 데이터손실 없이 데이터를 되살 릴 수 있다.

2. 부팅이 안됨 (구동이 안되는경우)

데이터 손상원인booting 안됨(구동이 안될 경우)
데이터손상증상하드디스크 인식 불가
조치요령일반 사용자가 복구하기 어려으므로 전문업체에 의뢰
※ 하드디스크가 구동이 안 될 경우

1. System Power Supply 문제 / Power Connector 문제
2. 하드디스크의 PCB 문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System Power Supply 나 power Connector, PCB 등으로 교체
(하드디스크의 PCB는 다양한 Model과 용량, Model 별 version을 맞추어서 교체해 보아야 하므로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3. Spindle Motor 문제 / Sticktion (Head가 Media에 붙어서 Spindle Motor작동불능 상태) 이런 경우 일반 사용자가 해결 할 수 없으므로 전문가와 상의 하여야 한다.

3. Bad Sector

데이터 손상원인booting 안됨(구동이 될 경우)
데이터손상증상File 인식불가
조치요령데이터를 다른 미디어로 백업시킨다.
Bad Sector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발생될 수 있으며 Software 적인 문제와 혼동되기 가장 쉬운 증상이다. 0 실린더, 즉 드라이브를 인식하는데 필요한 MBR, BOOT RECORD, Root directory, data 영역 FAT (File Allocation Table) 등에 bad sector가 있는 경우에는 소프트웨어적으로 이 구조들이 손상된 경우 와 마찬가지의 증상들이 나타난다. (소프트웨어적인 문제 참고)

Head 문제 : 베드섹터가 주기적인 간격을 유지하면서 발생
Media 문제 : media가 찍히거나 긁혔을 경우 , servo가 손상을 입었을 경우 발생
PCB 문제 : Utility (Scandisk, NDD, chkdsk 등)의 사용에 있어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4. TAPE손상

데이터 손상원인Tape 손상
데이터손상증상File 인식불가
조치요령일반 사용자가 복구하기 어려으므로 전문업체에 의뢰
Tape 드라이브는 데이터가 순차적으로 저장 되는 매체로 저장되는 양은 속도가 다른 매체에 비하여 느린 반면에 많은 양의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드라이브와 제조사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며 대용량 데이터를 사용하는시스템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오류가 많이 생기는 경우는 Tape Media가 끊어져서 복구 의뢰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나 혹은저장이 잘 되지 않아서 의뢰 되는 경우다.

Tape은 일반 사용자가 복구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매체로 고장이 발견되는즉시 의뢰를 하는 것이 좋다. 데이터가 저장되는 방식 상 복구 작업이 아주 어렵고, 앞부분의 데이터가 손상이 되면 뒷부분의 데이터를 찾기도 어렵다. 일반 Media와 같이 비닐에 자화물질이 코팅되어 있기 때문에 작업 중에 손상이 되는 경우 많기 때문에 전문기관에 의뢰하는 것이 좋다.

1. DATA Delete

데이터 손상원인DATA Delete
데이터손상증상필요한 파일이 삭제됨
조치요령즉시 더 이상의 작업을 중지하고 전문 복구 업체에 의뢰
데이터가 지워졌을 때 데이터는 완전히 지워지는 것이 아니다. 파일의 위치에 있는 정보는 다른 작업을 하여 저장이 되기까지 남아 있다. 단지 드라이브에서 파일의 이름과 FAT(file allocation table)의정보가 없어져서 컴퓨터상에서는 데이터 지워진 것으로 인식하는 것이다. 만약 Delete 시킨 후 더 이상의 저장을 하지 않은 경우는 상용으로 판매되고 있는 복구용 소프트웨어나 Disk 유틸리티 등으로 대부분복구가 가능하다. 하지만 Delete후 컴퓨터를 오래도록 사용하였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Install 혹은 파일을 복사하여 Overwrite한 경우는원래 데이터가 있던 자리에 새로운 데이터가 이미 덮어 씌워지므로 대부분 복구가 어렵다. 특히 사용자가 복구 프로그램을 잘못 실행하여 복구된 데이터를 잘못 저장하거나 원본 드라이브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 지워진 데이터에 프로그램이 install되어 복구가 안 되는경우가 있다.
중요한 데이터를 Delete시킨 것을 깨달은 즉시 더 이상의 작업을 중지하고 문제를 혼자서 해결할 수 없다면 전문 복구 업체에 의뢰해야 한다.

2. Hard Disk Format

데이터 손상원인Hard Disk Format
데이터손상증상모든 파일이 삭제됨
조치요령포맷한 드라이브를 더이상 사용하지 말고 복구
포맷을 하면 FAT와 Root 디렉터리가 모두 지워지는등 데이터를 지우는 경우와는 다른 현상이 나타난다.
파일을 관리하는 FAT와 Root부분이 없어지므로 드라이브는 내용을 전혀 볼 수 없고 FAT에서 사용한 용량을 알려주지 못하기 때문에 드라이브의 여유 공간은 드라이브의 전체가 되며 최상위 드라이브인 Root가 없어지기 때문에 하위 디렉터리는 전혀 볼 수 없어지게 된다.
하지만 데이터 영역은 손상이 되지 않으므로 시중에 상용화된 프로그램도 손상이 되지 않은 데이터 영역을 이용하여 복구를 하고 있다포맷 시킨 후 Overwrite 작업을 하지 않은 경우라면 상용으로 판매되고 있는 복구용 소프트웨어나 유틸리티 등으로 대부분 복구가 가능하지만 복구용 소프트웨어로 작업이 되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드라이브정보가 변화가 생겨서 예전의 드라이브 정보가 아닌 새로운 정보로 드라이브가 인식되기 때문에 프로그램이나 유틸리티로 복구가 안 될 수도 있다. 이런 경우는 전문가에게 의뢰는 해야 한다.
Low-level 포맷을 100% 완료한 상태에서는 복구가 불가능 하나 포맷 중간에 중단하는 경우는 일부 복구가 될 수 있다.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포맷했을 경우 드라이브를 더 이상 사용하지 말고사용한 드라이브의 데이터를 다른 저장매체에 저장을 한 후 복구 작업을 실시한다. 드라이브에 복구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복구된 데이터를 저장하면 필요한 데이터가 손상되 복구가 불가능하게 될 수 있다. 만약 문제를 혼자서 해결할 수 없다면 전문 복구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좋다.

3. FDisk

데이터 손상원인FDisk
데이터손상증상MBR, BOOT, FAT, ROOT 정보, 데이터영역의 정보가 손상
조치요령작업을 중단하고 복구 업체에 의뢰하는 것을 권장
Fdisk는 드라이브의 파티션 정보를 새로 설정하고 새로운 드라이브로 사용을 하기 위하여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다.
Fdisk를 실행하면 MBR, BOOT, FAT, ROOT의 정보, 일부 데이터영역의 정보가 모두 없어지게 된다. 하지만 단 시간에 작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모든 부분을 완전히 지우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간격을 두고 데이터가 지워진다.
데이터 복구는 지워지지 않은 부분의 정보를 이용하여 예전의 정보를 찾아 나가는 작업을 진행한다.
만약 Fdisk를 실행하고 Format를 실행하지 않은 경우라면 Format을 한 경우보다 복구 율이 높다. 이 경우는 Delete, Format와는 다른 방법으로 작업이 진행된다.
또한 손상되는 부분이 Delete, Format와는 다르기 때문에 복구프로그램이나 유틸리티를 사용하는 것보다 복구가 더 잘 될 수 있다. 만약 Fdisk만 진행한 경우라면 작업을 중단하고 복구 업체에 의뢰해야 한다.
일부 프로그램에서 작업을 하기 위해서 포맷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드라이브의 모든 정보가 없어지기 때문에 포맷을 하면 안된다.

4. 바이러스로 인한 파일 손실

데이터 손상원인바이러스로 인한 파일 손실
데이터손상증상File이 지워지거나 File 손상됨, HDD가 포맷되는 경우도 있음
조치요령복구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작업하거나 전문업체에 의뢰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가 점점 늘어 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백신 업체에서 바이러스가 발생이 되면 바로 백신을 Up date하여 많이 예방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컴퓨터 사용자가 바이러스로 인해서 데이터가 손상이 되고 있다.
바이러스는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지만 데이터를 관리하는 관점에서 본다면 감염이 되는 부위에 따라서 나눌 수가 있다.

[감염 부위에 따른 분류]

Boot 바이러스 (Boot virus) 컴퓨터가 처음 가동되면 하드 디스크의 가장 처음 부분인 부트섹터에 위치하는 프로그램이 가장 먼저 실행되는데, 이곳에 자리 잡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Boot 바이러스라고 한다.
대표적으로 Brain Virus와 지금까지도 많은 피해를 주고 있는 Monkey Virus 및 감염 빈도가 높은 Anti-CMOS 등이 있다.
Boot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일단 다른 부분에는 영향이 거의 없으며 Boot recorder라는 부분만이 손상이 된다. Boot내에 있는 드라이브이 정보, 볼륨 이름, FAT의 크기, Sector의 크기 등이 모두 바뀌어서 정상적인 드라이브로 보이지 않게 됩니다. 혹은 Boot의 정보를 완전히 지우는 바이러스도 있다. 이 작업은 고객께서 다른 작업을 하지 않으시면 90%이상 복구가 가능하다. 시중에 나와 있는 프로그램으로도 복구가 가능한 경우도 있으나 정보가 변경이 되어서 인식을 제대로 하지 못할 때는 복구가 안 될 수도 있다.
프로그램으로 복구가 안 될 때는 전문가에게 의뢰를 하여 데이터를 안전하게 복구할 수 있다.

파일 바이러스(File virus) 파일 바이러스란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에 감염되는 바이러스를 말한다.
이때 감염되는 대상은 확장자가 COM, EXE인 실행파일이 대부분으로 국내에서 발견된 바이러스의 80% 정도가 파일 바이러스에 속할 정도로, 파일 바이러스는 가장 일반적인 바이러스 유형이다.
국내에서는 Jerusalem Virus와 Sunday Virus를 시작으로, 1997년과 1998년 적지 않은 피해를 주어 잘 알려진 Scorpion Virus, Crow Virus, FCL Virus등이 있으며, 최근 아시아 지역에 많은 피해를 주었던 Win95/CIH도 이에 포함된다.
EXE, COM파일 자체가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는 다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을 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Win95/CIH의 경우는 실행이 되면서 많은 Sector부분을 정상적이지 않은 데이터로 변형을 시켜놓아서 드라이브를 거의 못쓰게 되는 경우도 있다.
Win95/CIH를 제외한 바이러스는 다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을 할 수 있으며, Win95/CIH의 경우는 FAT16 시스템을 사용한 사용자의 경우 복구 율은 60%정도이며, FAT32 시스템을 사용한 경우 90%정도의 복구가 되었다.
FAT32의 경우 FAT의 크기가 FAT16을 사용하는 시스템보다 FAT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Win95/CIH Virus의 비해 범위에서 FAT Mirror, Root가 손상이 되지 않아서 복구되는 비율이 상태 적으로 높다. 바이러스는 백신으로 치료가 가능하며, 일단 바이러스 실행된 Win95/CIH 경우는 치료가 불가능 하다.

부트/파일 바이러스(Multipartite virus) 부트/파일 바이러스는 부트섹터와 파일에 모두 감염되는 바이러스로 감염이 되면 파일의 크기가 바뀌거나, 메모리의 크기가 아주 작게 변경이 되어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없게 한다.
Boot내에 상주를 하여 Booting이 될 때마다 메모리에 상주를 하게 되어 있다. One_Half Virus는 암호가 되어 있으며 이 암호를 풀지 않고 바이러스 스캔을 할 경우 데이터가 손상이 되며, 그 외의 바이러스는 고객이 만든 데이터에는 영향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Kaczor.444, Ebola, One_half등의 바이러스가 있다.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백신 프로그램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매크로 바이러스 (Macro virus) 새로운 파일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감염 대상이 실행 파일이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엑셀과 워드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문서 파일이다. 또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매크로 사용을 통해 감염되는 형태로 매크로를 사용하는 문서를 읽을 때 감염된다는 점이 이전 바이러스들과는 다르다고 볼 수 있다.
매크로 바이러스는 엑셀과 워드, 파워포인트의 파일에 감염이 되며 바이러스의 종류에 따라 시스템 파일과 파일 자체를 손상시키는 것도 있다. 또 파일을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공유를 시키는 바이러스도 있다.
XM/Laroux, W97M/Melissa,M, W97M/Class.B Virus를 들 수 있다. 백신 프로그램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5. MBR이 손상된 경우

데이터 손상원인MBR이 손상된 경우
데이터손상증상'Invalid drive specification' 라는 메시지가 나타남
조치요령사용자가 할 수 있는 작업이 아니므로 전문업체에 의뢰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DOS, Windows 9x 등의 구조는 MBR (Master Boot Record), Boot Record, FAT (File Allocation Table), Root directory, data 영역 등으로 세분 할 수가 있다.
이 각각의 영역에 소프트웨어적인 문제 발생시 그 원인이 되는 것은 90%이상이바이러스에 의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부분별로 손상이 되면 증상은 다음과 같다. MBR은 O.S(Operating System)에서 Partition 정보를 저장하는 곳이다.
손상되었을 경우 하드디스크로 부팅이 안 되며, Diskette으로 부팅해서 C:드라이브로 들어갈 경우 'Invalid drive specification' 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6. Boot Record가 손상된 경우

데이터 손상원인Boot Record가 손상된 경우
데이터손상증상Invalid media type reading drive C, Abort, Retry, Fail?
조치요령사용자가 할 수 있는 작업이 아니므로 전문업체에 의뢰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DOS, Windows 9x 등의 구조는 MBR (Master Boot Record), Boot Record, FAT (File Allocation Table), Root directory, data 영역 등으로 세분 할 수가 있다. 이 각각의 영역에 소프트웨어적인 문제 발생시 그 원인이 되는 것은 90%이상이바이러스에 의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부분별로 손상이 되면 증상은 다음과 같다.Boot Record 만 손상된 경우

증상 하드디스크로 부팅이 안 되며 'Missing operating system' 메시지가 출력되고, Diskette으로 부팅해서 C:드라이브로 들어갈 경우 'Invalid media type reading drive C , Abort, Retry, Fail ?'란 메시지가 나타난다.

7. FAT (file allocation table)가 손상된 경우

데이터 손상원인FAT (file allocation table)가 손상된 경우
데이터손상증상'Sector not found'라는 메시지가 출력
조치요령사용자가 할 수 있는 작업이 아니므로 전문업체에 의뢰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DOS, Windows 9x 등의 구조는 MBR (Master Boot Record), Boot Record, FAT (File Allocation Table), Root directory, data 영역 등으로 세분 할 수가 있다. 이 각각의 영역에 소프트웨어적인 문제 발생시 그 원인이 되는 것은 90%이상이바이러스에 의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부분별로 손상이 되면 증상은 다음과 같다.Boot Record 만 손상된 경우

증상 하드디스크로 부팅이 안 되며 'Missing operating system' 메시지가 출력되고, Diskette으로 부팅해서 C:드라이브로 들어갈 경우 'Invalid media type reading drive C , Abort, Retry, Fail ?'란 메시지가 나타난다.

8. Root Directory 영역이 손상된 경우

데이터 손상원인Root Directory 영역이 손상된 경우
데이터손상증상'File not found'라는 메세지가 출력
조치요령사용자가 할 수 있는 작업이 아니므로 전문업체에 의뢰
Root directory 영역이 손상된 경우 하드디스크로 부팅이 안 되며 Diskette으로 부팅해서 C 드라이브로 들어갈 경우 접근은 가능하나 dir 명령으로 내용을 출력해서 보면, 'file not found' 메시지가 출력되거나, 읽을 수가 없는 File 이름이나 File size가 터무니없이 큰 용량으로 나오기도 한다.
또한 드라이브의 전체 용량을 체크해 보면 기존에 사용하던 용량이 그대로 잡혀 있다.Root directory 영역이 손상된 경우 소프트웨어적으로 드라이브가 부팅이 되지 않을 경우는 다른 작업을 하지 않았을 때 복구되는 확률이 90%이상이다.
복구가 가능한 상용되는 프로그램이 있다. 하지만 조그만 실수로 복구 율이 많이 떨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소프트웨어 복구

Window 계열 OS / Special OS / Memory / SSD / Others Storage
  • 01.파티션을 삭제한 경우
  • 02.드라이브를 포맷한 경우
  • 03.파일또는 폴더를 삭제한 경우
  • 04.바이러스 감염된 경우
  • 05.프로그램 재설치후 분할파티션이 없어진 경우
  • 06.드라이브는 보이나 클릭할 경우 포맷하라는 메세지가 보이는경우
  • 07.코스트 사용으로 데이터가 손실된 경우
  • 08.체크디스크의 실행으로 데이터가 없어지거나 000,CHK 파일로 변경된 경우
  • 09.복원CD사용으로 데이터가 손실된 경우
  • 10.LOW LEVEL FORMAT을 한 경우
복구유형
1. 하드디스크 : 데스크탑, 노트북, NAS, RAID 등에 사용되는 모든 하드디스크 2. 서버/RAID/ARRAY : 파일 서버, 이메일 서버, 웹서비스 서버 등 3. 데이터베이스 : MS-SQL, MYSQL, LOTUS NOTES, Oracle 등의 DataBase 4. 기타저장매체 : 메모리카드, Zip 드라이브, 플로피디스크, CD, DVD 등
지원 운영체제
유닉스/솔라리스, 리눅스, 맥킨토시, MS-DOS, Windows 98/ME NT4.0/Server , Windows 2000 Pro/Server, Windows server 2003 Windows Embedded, Windows XP 등
지원 파일시스템
FAT16, FAT32, NTFS, NSS, HFS+, EXT2/3, RAID 볼륨 등
* Cover Open된 제품일 경우 오염, 복구시간, 복구난이도 문제로 정상가격보다 100% 할증된 가격이 적용됩니다.
하드웨어 분해 / 교체 추가

하드웨어 복구 (기계적인 손상이 발생된 경우)

  • 01.PCB(기판)의 일부분이 탄 경우
  • 02.BAD SECTOR가 발생한 경우
  • 03.하드디스크를 떨어뜨린 경우
  • 04.전원공급시 MOTOR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 05.하드디스크에서 소음이 크게 발생하는 경우
  • 06.하드디스크가 침수된 경우
* 과전원공급이나 쇼트 배드섹터등으로 인해 CMOS설정에서
인식이 안되거나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데이터 복구란?

물리적인 증상이나 소프트웨어적인 증상으로 인해 데이터를 읽을 수 없을 경우 media에 남아있는 데이터를 다른 저장장치로 backup하는 것
손상된 데이터? 걱정마세요!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하드디스크가 고장 났다 하더라도
Media(disk, tape)가 심하게 손상되지 않는 한 유저가
작업한 데이터는 Media에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복구유형
1. 하드디스크 : 데스크탑, 노트북, NAS, RAID 등에 사용되는 모든 하드디스크 2. 서버/RAID/ARRAY : 파일 서버, 이메일 서버, 웹서비스 서버 등 3. 데이터베이스 : MS-SQL, MYSQL, LOTUS NOTES, Oracle 등의 DataBase 4. 기타저장매체 : 메모리카드, Zip 드라이브, 플로피디스크, CD, DVD 등
지원 운영체제
유닉스/솔라리스, 리눅스, 맥킨토시, MS-DOS, Windows 98/ME NT4.0/Server , Windows 2000 Pro/Server, Windows server 2003 Windows Embedded, Windows XP 등
지원 파일시스템
FAT16, FAT32, NTFS, NSS, HFS+, EXT2/3, RAID 볼륨 등

복구 보유 장비

하드디스크복구 / 메모리복구 / 대용량 포트 교체 / 모터 불량 등

데이터 복구 비용

  • 하드디스크
    (HDD)
  • USB, SD카드
  • 맥(MAC),리눅스
  • SSD
  • 나스(NAS),
    서버(SERVER)
  • 핸드폰
  • 기타

일반 복구

소프트웨어적 손상

- 파일, 폴더 단순삭제 / 파티션 오류 / 데이터 손실 후 일체 사용없음
구분 저장매체 총용량 서비스 비용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500GB 이하 50,000원
1TB 이하60,000원
2TB 이하70,000원
3TB 이하80,000원
3TB 초과100,000원

물리적(하드웨어) 손상

- 초기 배드섹터 / 파일, 폴더 복사불가 OR 엑세스안됨 / 인식 느려짐 / 인식불가
구분 저장매체 총용량 서비스 비용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500GB 이하 100,000 ~ 140,000원
1TB 이하150,000 ~ 190,000원
2TB 이하200,000 ~ 240,000원
3TB 이하250,000 ~ 290,000원
3TB 초과견적문의

정밀 복구

소프트웨어적 증상

- 바이러스, 악성코드 / 포맷 후 OS재설치 / 고스트 및 시스템 초기화 / 오버라이트(overwrite)
구분 저장매체 총용량 서비스 비용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500GB 이하 70,000원
1TB 이하90,000원
2TB 이하120,000원
3TB 이하150,000원
3TB 초과견적문의

물리적(하드웨어) 손상

- 심각한 배드섹터 / 소음 / Head 및 PCB 불량 / 모터고장 / 플래터손상 / 화재 / 침수 / 복합손상
구분 저장매체 총용량 서비스 비용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320GB 이하 150,000 ~ 190,000원
500GB 이하150,000 ~ 250,000원
1TB 이하200,000 ~ 300,000원
2TB 이하250,000 ~ 350,000원
3TB 이하300,000 ~ 400,000원
3TB 초과견적문의

일반 복구

소프트웨어적 증상

- 단순삭제 / 데이터 손실 후 일체 사용없음
구분저장매체 총용량서비스 비용
USB
SD카드
CF메모리
16GB 이하50,000원
64GB 이하70,000원
64GB 초과80,000원

하드웨어적 증상

- 인식 느려짐 / 인식,복사불가능
구분저장매체 총용량TSOP 서비스 비용COB 서비스 비용
USB
SD카드
CF메모리
16GB 이하100,000원150,000원
64GB 이하150,000원200,000원
64GB 초과견적문의

정밀 복구

소프트웨어적 증상

- 포멧,바이러스,오버라이트
구분저장매체 총용량서비스 비용
USB
SD카드
CF메모리
16GB 이하70,000원
64GB 이하100,000원
64GB 초과견적문의

하드웨어적 증상

- 파손 / 침수 / 인식불가 / 복합손상
구분저장매체 총용량TSOP 서비스 비용COB 서비스 비용
USB
SD카드
CF메모리
16GB 이하150,000원200,000원
64GB 이하200,000원250,000원
64GB 초과견적문의

일반 복구

소프트웨어적 증상

- 파일, 폴더 단순삭제 / 파티션 오류 / 데이터 손실 후 일체 사용없음
구분 저장매체 총용량 서비스 비용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320GB 이하 90,000원
500GB 이하100,000원
1TB 이하150,000원
2TB 이하200,000원
3TB 이하
3TB 초과견적문의

물리적(하드웨어) 손상

- 초기 배드섹터 / 파일, 폴더 복사불가 OR 엑세스안됨 / 인식 느려짐 / 인식불가
구분 저장매체 총용량 서비스 비용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320GB 이하 150,000 ~ 200,000원
500GB 이하
1TB 이하200,000 ~ 250,000원
2TB 이하300,000 ~ 390,000원
3TB 이하
3TB 초과견적문의

정밀 복구

소프트웨어적 증상

- 바이러스, 악성코드 / 포맷 후 OS재설치 / 고스트 및 시스템 초기화 / 오버라이트(overwrite)
구분 저장매체 총용량 서비스 비용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320GB 이하 150,000원
500GB 이하
1TB 이하200,000원
2TB 이하300,000원
3TB 이하
3TB 초과견적문의

하드웨어적 증상

- 심각한 배드섹터 / 소음 / Head 및 PCB 불량 / 모터고장 / 플래터손상 / 복합손상
구분 저장매체 총용량 서비스 비용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320GB 이하 210,000 ~ 300,000원
500GB 이하
1TB 이하260,000 ~ 400,000원
2TB 이하400,000 ~ 500,000원
3TB 이하
3TB 초과견적문의

SSD 복구

용량 소프트웨어적 손상 물리적 손상
128GB 이하100,000원250,000원
256GB 이하200,000원350,000원
256GB 초과견적문의

나스(NAS),서버(SERVER) 복구

DISK 수량 작업비용 복구비용
2개100,000원500,000원
3개200,000원700,000원
3개 초과견적문의
* 저장매체, 용량 구분 없는 비용입니다. (작업비 별도 가격)

핸드폰 복구

구분 기본작업비용
(별도청구/환불불가)
일반폰 & 스마트폰
정상 고장
전화번호부, 사진,
영상, 메모(전자수첩),
S메모(갤럭시시리즈),
문서파일, 메일
30,000원 100,000원 150,000원
* 정찰제 복구비용이며 작업비용 별도입니다.

일반 복구

소프트웨어적 증상

구분 기본작업비용
(환불불가)
블랙박스 CCTV
정상 고장
블랙박스 50,000원 100,000원 200,000원
CCTV 100,000원 250,000원 350,000원
* 저장매체,용량 구분 없는 비용입니다. (작업비 별도 가격)
- 데이터복구 진단비용은 무료입니다.(복구비용 발생시) - 쿠폰할인 및 기타할인은 중복적용되지 않으며,점검 전에 말씀하셔야 적용됩니다. - HDD 크기구분없이 동일한 복구비용 - 타 업체 실패 복구 경우 정상 비용에 100% 할증 및 작업비용 별도 청구됩니다. - 야간, 주말, 휴일 복구의뢰시 정상가의 50% 할증 및 작업비용 별도 청구 됩니다.. - 데이터 복구 서비스 비용은 VAT 별도입니다. ※ 예외 경우 복구 가능성이 낮은 경우, 데이터 손실된 이후 추가 작업이 많이 된 경우, 작업비용 & 추가 비용 발생될 수 있으며 사전동의를 먼저 받습니다.

증상별 복구율

  • OS별 복구율
  • 고장 증상별
  • 용량별
  • 저장장치별
  • 제조사별
OS총합GoodReturn복구율
DOS5,7955,04175486.99%
NT4.8,1997,54165891.97%
Win2000Server1,9081,65425486.69%
Win2003Server2,3252,05427188.34%
WinXP62,89556,8476,04890.38%
WinVISTA42,83340,5122,32194.58%
Win745,03842,6352,40394.66%
Win856,35353,8122,54195.49%
Win1062,49059,7402,75095.60%
XFS1211191.67%
Mac1,7811,65412792.87%
장비용4894513892.23%
Linux5,9315,62131094.77%
AIX1411378.57%
UNIX1,9261,82410294.70%
IRIX1471014668.71%
Netware79512864.56%
Solaris6015782396.17%
QNX2221195.45%
USB68,75165,8412,91095.77%
ETC2,6662,54811895.57%
총합계370,255348,54821,70794.14%
MicroSoft Windows 운영체제가 전체데이터 복구 수주의 약72%를 차지할 만큼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복구율은 약 91%입니다.
증상총합GoodReturn복구율
소프트웨어단순백업(기타)26,516 25,414 1,102 95.84%
Chkdsk627 495 132 78.95%
CIH204 151 53 74.02%
Delete38,388 37,514 874 97.72%
프로그램 오동작12 11 1 91.67%
File Error6,045 5,487 558 90.77%
File system damaged23,672 22,654 1,018 95.70%
Format13,351 13,254 97 99.27%
format-Low398 352 46 88.44%
OverWrite(기타)1,999 1,754 245 87.74%
OverWrite(File)3,851 3,547 304 92.11%
OverWrite(Format후)22,379 21,356 1,023 95.43%
OverWrite(Ghost)1,909 1,648 261 86.33%
Partition 손상, Fdisk3,589 3,547 42 98.83%
RAID 손상(S/W)2,746 2,235 511 81.39%
Virus(구조)3,008 2,487 521 82.68%
Virus(file)2,282 2,247 35 98.47%
S/W 기타증상1,313 1,032 281 78.60%
하드웨어장비용(Image BU)186 165 21 88.71%
추락1,922 1,354 568 70.45%
침수1,948 1,547 401 79.41%
화재604 502 102 83.11%
All Bad1,715 1,561 154 91.02%
DISK(BAD)88,181 85,479 2,702 96.94%
DISK(N/R)3,009 2,354 655 78.23%
DISK(Scratch)3,245 2,041 1,204 62.90%
Hard Disk Fail25,634 24,587 1,047 95.92%
HEAD(BAD)2,753 2,480 273 90.08%
HEAD(Broken)355 257 98 72.39%
HEAD(Not ready)31,212 29,541 1,671 94.65%
HEAD(sticktion)2,374 2,254 120 94.95%
Head, Bad2,441 2,243 198 91.89%
Head, Disk1,928 1,805 123 93.62%
Medium error1,278 1,124 154 87.95%
Not detect1,904 1,547 357 81.25%
PCB Burn2,598 2,357 241 90.72%
don't start3,648 3,547 101 97.23%
Not Ready5,735 5,584 151 97.37%
PCB, Bad1,136 1,026 110 90.32%
PCB, Head901 780 121 86.57%
PCB, Head, Bad971 850 121 87.54%
PCB, Head, Disk 손상552 450 102 81.52%
PCB(기타)1,757 1,549 208 88.16%
RAID 손상(H/W)3,617 3,356 261 92.78%
SpinMotor(기타)6,775 5,571 1,204 82.23%
SpinMotor(Don't Start)709 501 208 70.66%
SpinMotor(RPM error)5,350 5,147 203 96.21%
Tape(기타)13 11 2 84.62%
Tape(물리적 증상)14 9 5 64.29%
H/W 기타증상13,326 11,784 1,542 88.43%
고객취소175 0 175 0.00%
총합계370,255348,54821,70794.14%
OS총합GoodReturn복구율
소프트웨어152,289145,1857,10495.34%
하드웨어217,966203,36314,60393.30%
총합계370,255348,54821,70794.14%
증상별 수주의 특징을 보면 각종 Overwrite 증상에 의해 수주되는 비율이 전체 소프트웨어적인 수주의 약 35%에 이르고 있습니다. Ghost 프로그램이나 각 컴퓨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운영체제 및 기본 프로그램이 내장된 복구 CD를 적절하게 사용하지 못하거나 사용자의 실수로 Overwrite 되는 증상이 가장 많았습니다. 다행스럽게도 Ghost나 복구 CD에 의해 손상되어지는 부분은 기존에도 운영체제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었던 영역을 손상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중요한 자료가 있었던 부분까지 모두 손상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복구율은 68%정도 수준이지만, 단순 포맷이나 삭제의 증상보다는 작업도 까다롭고 비교적 복구율이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복구 CD나 Ghost를 사용하시기 전에 사용법을 완전히 숙지하시고, 가능하면 데이터를 현재 작업하지 않는 다른 하드디스크나 백업 장치로 옮긴 후에 작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물리적인 증상의 경우는 제조사별로 전문 엔지니어가 구성되어 있어, 복구 작업 및 기술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용량(GB)총합GoodReturn복구율
320GB 이하88,524 85,473 3,051 96.55%
500GB 이하104,538 98,514 6,024 94.24%
1TB 이하120,562 112,547 8,015 93.35%
2TB 이하38,993 35,472 3,521 90.97%
3TB 이하11,899 11,254 645 94.58%
3TB 초과5,739 5,288 451 92.14%
총합계370,255348,54821,70794.14%
저장장치총합GoodReturn복구율
CD59 30 29 50.85%
ESDI9 8 1 88.89%
SSD58,647 56,691 1,956 96.66%
IDE102,189 98,547 3,642 96.44%
MFM5 4 1 80.00%
NB 1.8311 249 62 80.06%
NOTEBOOK74,996 68,951 6,045 91.94%
SAS7 6 1 85.71%
SATA23,852 22,588 1,264 94.70%
SATA 2.5"8 4 4 50.00%
SCSI744 418 326 56.18%
TAPE34 27 7 79.41%
USB102,577 94,887 7,690 92.50%
ETC6,817 6,138 679 90.04%
총합계370,255348,54821,70794.14%
제조사총합GoodReturn복구율
CD-Rom159 130 29 81.76%
COMPAQ297 236 61 79.46%
CONNER14 12 2 85.71%
EXCELSTOR273 212 61 77.66%
FDD57 28 29 49.12%
FUJITSU3,230 2,697 533 83.50%
HITACHI3,740 3,028 712 80.96%
HP1,875 1,610 265 85.87%
IBM1,547 1,350 197 87.27%
MAXTOR1,364 971 393 71.19%
MDT382 298 84 78.01%
QUANTUM106,118 100,549 5,569 94.75%
SAMSUNG196,879 187,841 9,038 95.41%
SEAGATE13,752 12,487 1,265 90.80%
TAPE34 27 7 79.41%
TOSHIBA2,592 2,289 303 88.31%
USB3,510 2,820 690 80.34%
WESTERN DIGITAL32,121 30,245 1,876 94.16%
etc2,311 1,718 593 74.34%
총합계370,255348,54821,70794.14%

복구진행과정

  • 1하드디스크 증상진단
  • 2복구작업 진행
  • 3복구작업 완료
  • 4DATA 확인
  • 5DATA 백업
  • 6복구비용 결재
  • 7DATA 출고
  • 8DATA 보관
  • 1. 하드디스크 증상진단
    에러난 증상과 금액을 확인 하기 위해 1차 진단을 실사(10분소용)한 후 복구 소용시간과 복구비용을 산출하여 고객님께 알려드리고 복구 의뢰 여부를 확인합니다.
  • 2. 복구작업 진행
    소프트웨어 손상인 경우 원본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섹터 대 섹터로 원본하드의 백업하드를 만들어 복구 작업을 진행하며 물리적 손상의 경우 에러난 부품을 교체한 후 복구작업을 진행 합니다.
  • 3. 복구작업 완료
    데이터 복구작업이 완료되면 복구된 데이터를 당사의 하드디스크에 백업합니다.
  • 4. DATA 확인
    복구된 데이터는 고객께서 직접 방문하셔서 확인하는 것을 권장하여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데이터 리스트를 TXT파일로 작성앟여 의뢰서에 기재하신 고객님의 메일주소로 보내드리게 됩니다.
  • 5. DATA 백업
    복구된 데이터가 CD 3장 이내의 분량일 경우에는 무상으로 백업하여 드리며 데이터가 많은 경우에는 4GB이하 DVD 1장 무상백업,4GB이상은 별도의 백업 받으실 하드 디스크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 6. 복구비용 결재
    데이터의 확인이 끝난 후 복구비용을 결재하신 후에 데이타를 찾아 가실수 있습니다. 결제는 통장입금,카드결제 가능하며 계약된 업체의 경우는 대금지급 서류로 처리가능합니다.
  • 7. DATA 출고
    결제가 완료되면 의뢰하셨던 하드디스크와 복구된 데이터를 고객님께 출고하여 드리며 고객님께서 방문이 불가능하신 경우에는 운송서비스(택배,)를 이용하여 발송하여 드립니다.
  • 8. DATA 보관
    복구한 데이터는 출고일로부터 3일간 당사에서 보관하며 출고일로부터 3일안에 재백업을 요청하시면 무상으로 백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빠른접수

* 성함 및 연락처 입력후 " 상담신청"을 눌러주시면 전문엔지니어가 상담전화 드리겠습니다.
고객명
연락처
간단주소
증상
첨부파일

본점 : 경기도 성남시 증원구 성남대로 997번길 51-15(여수동,1층) | 상호 : (주)컴일일구넷 | 대표번호 : 1544-9669 | FAX : 02-6442-9669 사업자등록번호 : 129-86-87184 | 대표 : 이중화 | 사이트명 : PC119센터 통신판매업 : 제 2014-경기성남-0629호 | 정보관리책임자 : 김현호